[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선임기자

▲ 지난 2월 17일 강범석 서구청장이 제7기 아동축제기획단[라온]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서구)
▲ 지난 2월 17일 강범석 서구청장이 제7기 아동축제기획단[라온]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서구)

인천 서구는 지난 2월 17일, 제7기 아동축제기획단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 60명을 선정·위촉했다고 밝혔다.

서구청 아동축제기획단 [라온]은 ‘즐거움’을 뜻하는 순우리말로 지난 5기부터 축제기획단의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아동들은 2024년 ‘제7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 기획부터 홍보, 운영, 모니터링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올해 진행되는 ‘제7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는 오는 5월 4일 아시아드주경기장 남측광장에서 수용인원 30,000여명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참여한 아동들은 “직접 어린이날 축제를 만든다는 점에서 재미있을 것 같다”,“내가 운영하는 부스에 친구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다”며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이날, 아동축제 기획단 위촉식을 통해 ‘2024년 제7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의 시작을 알린 서구는 아동의 목소리가 녹아있고 아동이 만족하는 축제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51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