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자체 봉사활동 프로그램 재료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

[의정부=내외뉴스통신] 이용범 기자

“아파트도 마을이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아파트도 마을이다!” [사진=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등록을 마치고 활동 중이었던 「10호 아트포레봉사단」의 발대식을 지난 3월 2일(토) 실시하였다.

의정부 아파트 봉사단은‘안녕한 아파트 마을’을 만들고자 2021년 6월‘1호 삼성래미안 아파트’를 시작으로 현재 12호 고산수자인봉사단까지 활동 중이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아파트 봉사단 육성을 위해 발대식 지원, 사회문제 해결형 교육 및 봉사활동(펫티켓 캠페인, 층간소음 예방 교육, 층간소음 방지 캠페인, 깨끗한 아파트 만들기 캠페인), 아파트 자체 봉사활동 프로그램 재료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파트도 마을이다!’라는 슬로건 처럼 아파트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봉사활동은 아파트 주민 간 정서적으로 단합하고 따뜻한 이웃으로 자리매김하여 모두가 행복한 아파트 문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는 것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목표이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시대적 상황에 맞춰 봉사활동도 변화되어야 하고 아파트 봉사단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의 분야는 매우 다양하며 많은 아파트에서 봉사단을 구성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속적으로 뒷받침 하겠다.”라고 밝혔다.

usluckyboy@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3921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