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선대, 함벽정, 봉화대 등 양산팔경 품은 6km 힐링 코스...숨은 재미 가득
- ‘송호금강 물빛다리’ 개통으로 금강 풍광, 송림의 송호관광지 풍경 볼 수 있어
- “지친 일상에서 잠시 떠나 둘레길에서 건강도 챙기고 따뜻한 추억 만드시길"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강선대, 함벽정, 봉화대 등 양산팔경 품은 6km 힐링 코스이다. (사진=영동군)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강선대, 함벽정, 봉화대 등 양산팔경 품은 6km 힐링 코스이다. (사진=영동군)

[영동=내외뉴스통신] 김두환 기자

2017년 개통한 영동군 ‘양산팔경 금강둘레길’은 명품 가족휴양지인 송호관광지 중심으로 금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는 6km 웰빙 관광코스로 올해도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

주변에는 영국사, 천태산 등 볼거리가 풍부해, 영동의 대표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 둘레길은 송호관광지를 중심으로 금강을 따라가다 ▲강선대 ▲함벽정 ▲봉화대 등 양산팔경을 지나 출발한 자리로 거슬러 되돌아오는 6km 순환형 코스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1년 송호관광지에서 시작해 금강을 가로지르는 길이 288.7m, 너비 2.5m 규모의 보도현수교인 ▲‘송호금강 물빛다리’가 개통됨으로써 명품 휴양지에 재미요소가 하나 더 추가됐다.

특히 이 곳에서는 금강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름드리 송림나무 길로 유명한 송호관광지의 풍경을 탁 트인 시야로 볼 수 있다.

군은 더욱 다양해지는 관광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관광지 편의시설 확충과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지영 관광정책팀장 “‘양산팔경 둘레길’은 금강을 벗삼아 영동의 아름다운 경취를 즐기며 누구나 걸을 수 있는 힐링 코스”라며 “지친 일상에서 잠시 떠나 이곳에서 건강도 챙기고 따뜻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h073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00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