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 연 2회(3월, 9월) ‘이사랑 튼튼이 치아 교실’ 운영하기로

‘이사랑 튼튼이 치아 교실’을 운영하는 횡성군 보건소 (사진 제공= 횡성군)
‘이사랑 튼튼이 치아 교실’을 운영하는 횡성군 보건소 (사진 제공= 횡성군)

[내외뉴스통신] 김채원 기자

횡성군보건소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연 2회(3월, 9월) ‘이사랑 튼튼이 치아 교실’을 운영한다. 

위 교육은 올바른 구강건강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유아기 충치 발생을 예방하고 조기 치료 유도 및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관한 관심과 건강 관리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와 함께 횡성군보건소는 아동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재미있는 시청각 자료를 적극 활용하면서, 스스로 해 보는 칫솔질, 전문가 불소도포 교육 등의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가정에서 아동의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치과의사가 개인별 구강 검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가정통신문으로 배부하게 된다.
김영대 소장은 “아동에게 치과 치료보다 더 중요한 예방관리를 경험으로 익힐 수 있게 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또한 아동의 치과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하고, 구강건강 유지를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치아 교실을 운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cw20017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0287

키워드

#횡성군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