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친화적인 체험학습을 통해 감성 및 인성, 신체 발달 향상에 기여고자

[양주=내외뉴스통신] 이용범 기자

양주시 로고 [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 로고 [사진=양주시 제공]

양주시는 유아, 초·중등 청소년, 일반시민 등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19일까지 ‘유아숲교육’과 ‘숲해설’ 등 정기형 및 수시형 산림교육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산림욕장(4개 소) 및 유아숲체험원(6개 소)에서 무료 또는 일부 유료로 운영된다.

올해 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해 산림교육전문업체인 ‘㈜감성로컬라이언스’와 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정기적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아 교육 단체 또는 가족 등은 위탁 운영업체인 ㈜감성로컬라이언스에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수시형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 또한 위탁 운영 업체를 통해 예약신청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산림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아· 청소년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체험학습을 통해 감성 및 인성, 신체 발달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숲과 환경에 대한 가치관 확립에 대한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usluckyboy@hot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13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