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봉사자 100여명 시립수목원에 무궁화 510그루 식재
강기정 광주시장 “대한민국 미래 생각하며 나라사랑 마음 담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제79회 식목일을 앞두고 22일 오후 남구 광주시립수목원에서 자원봉사자 등과 무궁화 나무를 심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내외뉴스통신] 윤경훈 기자

광주광역시는 22일 오후 광주시립수목원에서 강기정 시장과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파트 중심의 회색도시에서 사람과 자연의 상생을 위한 녹색도시로의 전환을 나무심기로 상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자원봉사자 등은 광주시립수목원에 무궁화 510그루를 식재했다.

2023년 10월 개원한 광주시립수목원은 인근 위생매립장 주변환경을 자연 친화적으로 개선해 조성했다. 24만7000㎡ 면적에 자연탐구와 식물학습공간, 시민휴식공간 등으로 꾸며졌으며, 전시온실, 한국정원, 잔디광장, 초화원 등 주제별 정원을 갖추고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담아 시민들과 함께 무궁화를 정성스럽게 심었다”며 “기후회복력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작은 발걸음이 돼 광주의 내일이 더욱 푸르러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whalelight31@kakao.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46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