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문화 활성화 기여
직원 간 소통 화합 방안 모색
워라밸 통해 개인별 삶의 만족도 제고

▲보은교육청 자유로운 소통과 긍정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너나들이의 날’ 운영 (사진=보은교육청)
▲보은교육청 자유로운 소통과 긍정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 ‘너나들이의 날’ 운영 (사진=보은교육청)

[보은=내외뉴스통신] 김영대 기자

보은교육청은 27일 자유로운 소통과 긍정적이고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너나들이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직원 간 소통과 화합 방안 모색과 워라밸을 통해 개인별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조직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3월 행사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의 날 부서별 팀을 선정하고 보은 지역 문화 예술 탐방하고 청렴 캠페인 등을 통해 직원 간 소통 기회 마련과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해 삼년산성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깨끗한 우리 고장 만들기를 위해 환경 정화 활동도 같이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은 “따뜻한 봄날을 만끽하며 지역의 유적지를 탐방하고 평소 교류가 적었던 직원들과 함께 걸으며 많은 대화를 나눌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헀다.

이은진 교육장은 “너나들이의 날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속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 교육 실현에 전 직원이 함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너나들이란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말을 건넴 또는 그런 사이’의 순우리말로 보은교육청에서는 소통과 화합을 위해 연중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seu753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57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